고객 서비스 전문성을 인증하는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 시험 25-4회 접수가 3월 24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본 자격은 고객 응대 및 서비스 관리 역량을 체계적으로 검증하는 과정이다. 고객 중심 경영이 강조되는 현대 비즈니스 환경에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는 ‘CS Leaders(관리사)’ 자격(산업통상자원부 공인 제 2024-4호)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을 둔 교육 프로그램 하에 서비스 기획, 고객 응대, 클레임 처리, 조직 관리 등의 필수 역량을 체계적으로 다룬다.
실무 중심의 CS(고객 만족 서비스, Customer Satisfaction) 관리 역량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서비스 산업 종사자뿐만 아니라 고객 응대 및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된다.
특히 자격증을 취득 시 기업 CS 관련 직무 지원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며, 학점은행제에서 최대 6학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어 학위 취득 과정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시험은 4월 13일에 시행되며 합격자는 4월 18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시험 접수 및 상세정보 확인은 한국정보평가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CS Leaders(관리사)’를 주관하는 한국정보평가협회는 국가공인 PC Master(정비사), 개인정보보호사, CS설계사 등의 자격 과정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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