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자료실
기출문제다운로드
보도자료
고객센터보도자료
글제목 [헤럴드경제] CS(고객만족) 서비스에 필수적인 국가공인 자격증 'CS Leaders'
작성일 2014-09-16   | 방송일 2014-09-12   | 글번호 29

고객만족(CS : Customer Satisfaction) 서비스 질을 높이고자 여러 기업에서 다양한 제도를 도입 중인 가운데, CS 능력을 평가하는 척도인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에 대한 위상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정보평가협회(대표 최수명)에서 주관•운영하는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은 산업통상자원부 공인(제 2014-01호) 자격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한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이다. 기업에서 요구하는 고객 중심의 고객만족경영을 실행할 수 있는 인재를 선별하는 데 필요한 능력 함양을 위해 자격증에는 산업 전 분야에 대한 평가 항목이 고르게 담겨 있다. 서비스 마인드뿐만 아니라 경영학과 마케팅 이론 지식까지 갖춰야 취득이 가능한 것.

자격증은 크게 CS 개론, CS 전략론, 고객관리 실무론 3과목으로 이뤄져 있다. 고객관리에 관심이 있고 해당 분야로 취업을 원하는 취업 준비생 또는 현재 고객관리 부서에서 일하고 있으나 전문성을 함양해 관리자로 승진을 원하는 현직자 등 제한 없이 시험을 볼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를 비롯해 KT, 동양매직 등 굴지의 기업이 해당 자격증 취득자 입사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으며 국방부와 근로복지공단 등 국가기관에서 자격증을 취득한 직원에게 사내 인사 정책에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다.

한국정보평가협회 관계자는 "CS 리더스 자격증은 정부에서 인정하는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으로, CS 서비스 및 마케팅 분야 인재라면 누구나 소지해야 할 중요한 자격증"이라며, "CS부서가 주요 사업 수행 시 꼭 필요한 부서가 돼가고 있는 추세 속에서 향후 CS Leaders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면 취업 전망도 밝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을 운영 중인 한국정보평가협회(www.kie.or.kr)는 미래창조과학부 소관 비영리법인기관이다. 한국정보평가협회에서는 더욱 많은 이들이 CS 리더스 자격증을 소지할 수 있도록 취득 교육을 실시 한다. CS 전략에서부터 업무에 꼭 필요한 컴퓨터 활용 능력까지 꼼꼼히 교육해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관련 교육은 숭실대, 경성대, 동국대 경주캠퍼스 등 전국 대학과 산학협력에 이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