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자료실
기출문제다운로드
보도자료
고객센터보도자료
글제목 [아시아경제] 호남대 복합리조트사업단, ‘CS리더스관리사 교육’ 성료
작성일 2015-01-28   | 방송일 2015-01-16   | 글번호 37

한국형 복합리조트 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진강)은 16일 4호관 호텔경영학과 전공강의실(4411)에서 특성화 사업 비교과 과정중 하나인 ‘CS리더스 관리사 교육 과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금번 교육 과정은 고객중심의 고객만족경영을 실행하기 위한 필수 조건인 고객만족경영의 도입배경, 기법, 적용사례 및 CRM을 통한 다양한 고객중심의 서비스 제공 방법을 숙지하고 변화된 서비스리더십의 경영기법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고객만족실천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는 능력 배양하고 국가공인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실시되었다.

‘CS리더스 관리사’는 국내 유일의 서비스 분야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부산은행, 삼성전자서비스, 코레일, KT 등 국가기관, 공사, 기업에서 도입하여 운영하면서 입사지원시, 인사고과 평가시 가산점이 부여되며 도입 기관 및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30명의 참여 학생들은 지난 5일부터 16일까지 매일 오전 전공강의실에서 ‘CS리더스 관리사’ 공인 인증강사이자 cs&p 대표인 조윤근 박사의 강의를 통해 향후 복합리조트를 비롯한 환대산업의 핵심인재로 활약하기 위한 기본 소양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을 수강했으며, 2월 중 시행되는 국가자격증 취득 시험에 응시할 예정이다.

호남대학교 ‘한국형복합리조트인재양성사업단’은 호텔경영학과, 조리과학과, 중국어학과가 참여하고 있으며 2019년까지 5년의 특성화 사업기간 동안 44억 5천만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된다. 사업단은 ‘중화권 창조관광 융복합 인재양성의 메카’라는 비전 아래 해외취업·창업은 물론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할 글로벌 창조관광 서비스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