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자료실
기출문제다운로드
보도자료
고객센터보도자료
글제목 [뉴데일리] '큐넷'화제속 가수 윤수현도 '리더스관리자 자격증'을 갖고 있어요.
작성일 2015-08-12   | 방송일 2015-07-19   | 글번호 40

국가자격 기능장 시험이 치뤄지는 19일 큐넷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가수 윤수현도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국가 기술자격증을 갖고 있는 것으로 확인돼 색다른 관심사가 되고 있다.

가수 윤수현은 이날 뉴데일리스타 기자와의 모바일메신저 대화에서 "이미 국가공인 'CS리더스관리자 자격증'을 갖고 있다. 전체적으로 서비스 업종에서 강의할수 있는 자격증이다. 그런데 나는 요즘 '청소년상담사' 관련 자격증을 또 취득하고 싶다. 청소년들의 순수함을 좋아하는데, 그들과 함께 애기하고 있으면 마음이 편해진다. 그래서 가수도 하면서 그들과 함께하는 일도 해보고 싶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큐넷은 하루 종일 주요포탈사이트 검색 순위 최상위에 랭크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이유는 이날 기능장 시험이 있는 날이기 때문이다. 이용 미용 조리 건축 등 22개 종목에서 기능장 필기시험이 치러지는데,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실기시험은 9월5일~18일까지 순차적으로 실시돼 최종합격자는 오는 10월 16일 발표된다는 것.

특히 걸그룹 걸스데이의 민아가 취득한 자격증이 '굴착기 면허자격'이란 사실이 알려지면서 또 다른 화제를 낳았다.


한편 큐넷 서비스에는 시험일정과 원서접수, 합격자발표조회, 자격정보, 자격증발급신청, 자격취득자정보 등이 올라와 있다. 합격자발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찾는 사이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