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자료실
기출문제다운로드
보도자료
고객센터보도자료
글제목 [SBS CNBC] 한국정보평가협회, 2018년 CS 리더스 자격증 검정 일정 발표
작성일 2018-02-05   | 방송일 2018-02-05   | 글번호 49

최저임금 인상으로 서비스 직종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사)한국정보평가협회의 CS Leaders(관리사, 이하 CS 리더스)자격증 2018년 검정 일정이 발표되었다.

검정 일정에 따르면, 2018년에는 국가공인 CS 리더스 자격증과 개인정보보호사 7회, 국가공인 PC Master는 3회에 걸쳐 자격증 검정을 실시된다. 특히 1회, 4회, 6회차의 경우 CS 리더스 자격증에 한하여 제주지역 시험 확대 운영하고 18-3회의 경우 서울 1개 고사장에서 토요일에 진행할 계획이다.

(사)한국정보평가협회는 2018년 자격증 검정일정과 함께 고객만족(CS) 트랜드에 대한 시대적 요구를 반영해 CS 리더스 정기 시험의 검정 내용 변경도 알렸다.

지난 2009년 지식경제부(現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공인 받은 CS 리더스 자격증은 신뢰성을 제고하고 서비스 현장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검정 내용을 개편했다.

또한 2017년 재공인 심사 시 과목 내용의 현실화가 필요하다는 전문가들의 지적 사항을 반영해 오래된 부분을 수정보완하고 확대된 서비스 분야의 내용을 모두 담아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부합하는 자격 검정으로 거듭나고자 검정내용을 수정했다.

(사)한국정보평가협회는 단시간에 시험 문제가 변경될 경우 기존 응시자의 혼란을 가중을 방지하기 위해 당장은 기존 출제 경향을 유지하고 신규 문제가 유입될 경우 과목당 1-2문제 가량을 추가해 기존 응시자가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있어 혼란을 주지 않을 계획이다.

(사)한국정보평가협회는 “CS 리더스 자격 검정내용 변경과 관련해 미리 사전에 안내해 드리지 못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며 “공인민간 자격의 운영에 있어 더욱 세심한 부분까지 살피고 응사자의 진로와 자기개발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