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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제목 [안내] 제16-2회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정기시험 정답 정정 공지
작성일 2016-03-18 13:58   | 글번호 89
첨부파일
(사)한국정보평가협회 자격운영팀에서 알려드립니다.

지난 2016년 3월 13일(일)에 시행된 제16-2회 CS Leaders(관리사) 자격 검정 내용 중 문제 및 답안에 오류가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수정 및 처리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고지하고 실시하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하고 공정한 자격 검정을 진행해야 하는 책무가 있는 시험 주관 기관으로서 문제의 오류가 발생한 점에 대해 수험자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수험자분들의 기대와 신뢰에 어긋나지 않는 공정하고 공신력 있는 공인 민간 자격 검정 기관 (사)한국정보평가협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1. [A형 9번, B형 24번] : 전원 정답처리
2. [A형 29번, B형 14번] : ①, ④ 복수 정답처리

※ 수정된 정답은 재채점하여 점수에 이미 반영하였으며, 홈페이지 [합격 확인]을 통해서 취득 점수와 [합격, 불합격]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문제에 대한 이의는 이의신청기간에 접수를 하시면 심의를 거쳐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합격자 발표일 : 2016년 3월 18일, 14:00
※ 이의신청 기간 : 2016년 3월 18일, 14:00 ~ 2016년 3월 25일, 18:00
※ 이의신청 발표 : 2016년 4월 8일, 18:00

[A형 9번, B형 24번 문제] : 전원 정답처리
다음 중 서비스 성과가 고객 참여에 의존하며, 고객이 그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지 않는다면 서비스 성과도 좋지 않은 결과로 나타나는 등 품질에 기여하는 공헌자 역할을 하는 고객은?
① 음식점에서 직접 음식을 가져오는 고객
② 비행기에서 직접 자리를 찾아 앉는 고객
③ 서비스 센터에 수리를 받으러 온 고객
④ 병원에 치료를 받으러 온 고객
⑤ 미용실에서 서비스를 받고 있는 고객

[A형 29번, B형 14번 문제] : ①, ④ 복수 정답처리
다음 중 서비스 기업의 혁신적인 업무 운영방식을 개발한다고 하여도 특허로 보호받기 어렵고 노동집약적이기 때문에 경쟁사에 쉽게 모방된다는 제조 기업과 다른 서비스 기업의 특징은?
① 규모의 경제 실현의 어려움
② 수요 변동의 심함
③ 고객 충성도 확보의 어려움
④ 진입 장벽의 낮음
⑤ 내부 고객 만족의 어려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