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자료실
기출문제다운로드
공지사항
고객센터공지사항
글제목 [안내] CS Leaders(관리사) 검정내용 변경 세부 안내
작성일 2017-12-15 17:54   | 글번호 137
첨부파일
(사)한국정보평가협회에서 알려드립니다.


오는 2018년 1월부터 시행예정인 CS Leaders(관리사) 정기 시험의 검정 내용 변경과 관련해 많은 응시자께서 궁금해 하고 계신 부분이 있어 이에 협회의 방침과 방향에 대해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 질문 1. 2018년도부터 시험 문제가 완전히 바뀌나요?
▶ 아닙니다. 당장은 많은 내용이 바뀌지 않습니다. CS Leaders(관리사) 자격 시험은 이미 오랜 시간동안 온·오프라인 강의, 전문 수험서 등의 인프라가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단시간에 시험 문제가 변경될 경우 기존 응시자의 혼란이 가중될 수 있기 때문에 당장은 기존 출제 경향을 유지하고 신규 문제가 유입될 경우 과목당 1~2문제 가량을 추가하여 기존 응시자가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있어 혼란을 주지 않도록 할 계획입니다.


※ 질문 2. 왜 검정 내용을 바꾼 건가요?
▶ 본 협회는 2009년 국내 최초 고객만족(CS) 공인자격으로 허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고객만족(CS) 트랜드는 시대의 요구와 변화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달라지고 있습니다.
이에 협회는 고객만족(CS) 공인자격으로서 그 신뢰성을 제고하고 서비스 현장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검정 내용을 개편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2017년 재공인 심사 시에도 과목 내용의 현실화가 필요하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사항도 있어 현실에 맞지 않고 오래된 부분을 수정 보완하여 그동안 소외되거나 누락되었던 서비스 분야를 폭넓게 확대함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부합하는 자격 검정으로 거듭 나고자 검정내용을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 질문 3. 그럼 앞으로 어떤 교재로 준비해야 하나요?
▶ 앞서 설명 드린 바와 같이 다가오는 1월 정기시험부터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습니다.
기존의 출제 경향은 충실히 반영하되 추가된 검정 내용에 대해서는 신규 문항의 출제 빈도를 조정하여 기존의 출판사가 출제 경향을 분석하고 자사의 수험서에 내용을 반영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질 계획입니다.


이번 CS Leaders(관리사) 자격 검정내용 변경과 관련해 미리 사전에 충분히 안내해 드리지 못한 점 깊이 사과드리며 저희 협회는 앞으로 공인민간자격의 운영에 있어 더욱 세심한 부분까지 살피고 응시자의 진로와 자기개발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