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보수교육
보수교육안내
보수교육 안내
보수교육보수교육안내
■ 보수교육 안내

● 보수교육이란?

* PC Master(정비사) 자격 취득자는 자격 유효기간 만료일 이내에 보수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을 갱신하여야 합니다.
* 보수교육을 수료하면 자격 유효기간이 최초 취득일 기준, 5년 단위로 연장됩니다.
*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않아 자격이 갱신되지 않을 경우 해다 자격의 효력은 정지되며, 추후 보수교육 이수 후 갱신이 가능합니다.

● 보수교육 개요

* 교육대상 : PC Master(정비사) 자격 취득자 중 유효기간 만료가 도래한 자
* 교육시기 : 연중실시 (자격유효기간 만료 1개월 전부터 신청 가능)
* 교육비용 : 무료 (단, 자격증 갱신에 따른 재발급 수수료 3천원 별도)
* 교육방법 : 홈페이지를 통한 컨텐츠 학습, 온라인 평가 (4지선다형)
* 이수기준 : 온라인 평가 20문제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신청방법 : (사)한국정보평가협회 홈페이지(kie.or.kr) → 보수교육

● 보수교육 관련규정 [ 공인민간등록자격 PC Master(정비사) 관리·운영 규정 ]

제77조(자격증 유효기간) 자격의 유효기간은 자격증 발급일로부터 5년으로 한다.

제76조(자격의 갱신등록)
1. PC Master(정비사) 자격 취득자 중 자격갱신을 원하는 자는 별도의 자격갱신 절차를 거쳐 효력을 유지할 수 있다.
2.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갱신을 하고자 하는 자는 등록일로부터 5년이 경과되기 30일전까지 보수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3. 회장은 갱신등록의 신청이 있는 대에는 자격증 등록부에 등재하고 자격증을 교부한다. 이때, 재발급에 따른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제78조(보수교육)
1. 자격을 취득한 자는 당해 자격과 관련된 직무능력의 유지·개발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규정에 따라 보수교육을 받아야 하며, 대상자는 자격의 유효기간 만료가 도래하여 갱신등록이 필요한 자로 한다.
2. 보수교육 일자 및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3. 보수교육에 따른 비용은 필요시 별도로 징수할 수 있으며, 보수교육 이수자에 대해서는 자격증을 재발급하여 관리한다.
4. 자격의 유효기간이 경과되었으며,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자는 해당 자격의 효력을 정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