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자료실
기출문제다운로드
보도자료
고객센터보도자료
글제목 [지피코리아] 국가공인 민간자격 'CS Leaders(관리사)' 각광
작성일 2022-05-17   | 방송일 2022-05-17   | 글번호 102

국내 기업과 대학들이 (사)한국정보평가협회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 민간자격인 CS Leaders(관리사)에 주목하고 있다.

법무법인 대륜과 KTis의 경우 CS Leaders(관리사) 취득자를 채용 시 우대하고 있으며, 인덕대를 비롯한 여러 대학들은 전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교내 학부생 대상으로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 취득에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올해 4월 인덕대학교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에서는 학부생을 대상으로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소개하고 공부하므로써, 취업 준비생들의 개인 역량 강화와 상반기 공채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경북보건대, 동신대, 경복대 등 여러 대학교에서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현장 실무 중심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힘써 왔다.

(사)한국정보평가협회가 주관하는 CS Leaders(관리사) 자격은 기존의 매너 및 예절 교육 중심의 고객서비스에서 더욱 발전한 서비스의 정의, 경영학, 리더십, 마케팅 기법, 고객만족도 평가, 서비스 실무 등 기업 또는 개인을 대상으로 한 고객만족 서비스 마케팅의 수행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해당 자격은 CS 개론, CS 전략론, 고객 관리 실무론으로 크게 3파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서비스 이론 및 분야, CS 실무 및 고객 관리 등 서비스 직무에 관하여 전반적인 내용을 공부하는데 도움을 준다.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22-6회 응시접수기간은 5월 23일(월) 09:00부터 5월 27일(금) 18:00까지이며, 6월 12일 일요일에 전국 단위 시험이 진행된다. 해당 자격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정보평가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관련기사 - http://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85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