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자료실
기출문제다운로드
보도자료
고객센터보도자료
글제목 [아이뉴스24] 주목 받는 국가공인 자격증, 어떤 게 있을까?
작성일 2014-09-03   | 방송일 2014-09-02   | 글번호 24

취업을 앞두고 스펙을 쌓기 위해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열을 올리는 이들이 많다.

최근에는 CS Leaders(관리사),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심리상담사 등의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취업에도 많은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을 통해 전문성도 인정받을 수 있어 날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국가공인 민간자격이란 민간기관의 주관으로 시행되는 시험으로,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효용성도 커서 국가에서 공인해주는 자격증을 말한다. 관련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 기술 자격증과 똑같은 조건이 주어지기 때문에 취직 외에도 직장 내에서의 승진과 전보 등 인사상 우대를 받을 수도 있다.

다양한 국가공인 자격증 중 가장 눈에 띄는 응시율을 보이고 있는 것은 산업통상자원부 공인(제 2014-01호) 자격 ' CS Leaders(관리사)'다. 서비스 직종 종사자들이 반드시 취득해야 할 국가공인 자격증으로도 알려진 CS 리더스 관리사는 법률에 의거해 국가기술자격 기사 수준과 동일한 자격 효력과 혜택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취업에 도움이 된다.

CS 리더스 관리사 자격 취득 후 취업할 수 있는 관련 직종으로는 △ 연령 제한이 없는 서비스업 상담계열 직종과 전화상담 및 텔레마케팅 등이 있으며 △ 서비스 매너가 필수인 기업관리자들 △ 환자 접점이 많은 의료분야 종사자 △ 기획 및 마케팅 분야의 종사자들이 취득 시 업무의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특히 삼성전자서비스를 비롯해, KT, 동양매직, 코레일 등 국내 대기업 및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해당 자격증 취득자를 입사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으며, 국방부와 근로복지공단 등은 자격증 취득 시 사내 인사 정책에 가산점을 주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혜택이 입소문을 타며 CS 리더스 관리사 자격증은 한해가 다르게 높은 응시율을 보이고 있다.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를 주관•운영 중인 한국정보평가협회(대표 최수명)에서는 홈페이지에 CS Leaders 및 개인정보보호사 등의 국가공인자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자격증 정보와 함께 시험일정 확인과 원서접수도 할 수 있다.

CS Leaders(관리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정보평가협회 홈페이지(www.ki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