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자료실
기출문제다운로드
보도자료
고객센터보도자료
글제목 [CNB뉴스] 횡성군, 21일 송호대학교와 MOU 체결‥ 공직자 CS 리더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2015-01-28   | 방송일 2015-01-20   | 글번호 37

(CNB=최성락 기자) 횡성군이 21일 지역 대학인 송호대학교와 교육훈련 협력 MOU를 체결하고 다음 달부터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2015년 공직자 CS 리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CS란, Customer Satisfaction의 약자로 고객만족을 의미하며 CS Leader는 다양한 고객(주민)의 입장에서 고품질 서비스의 필요와 역할에 부합하도록 직무를 정의하고 경쟁력 향상을 위한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고객 중심·고객만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들을 말한다.

최근 각 지자체에서는 주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위해 기업들의 이러한 CS 경영 기법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횡성군은 '공직자도 변해야 산다'는 시대적 변화를 인식하고 민원응대, 친절교육 등 강도 높은 교육으로 공무원 친절의식 향상을 위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오는 21일 MOU 체결로 송호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게 된 'CS Leaders 관리자 과정'은 다음 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송호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기수 당 30명씩 총 120명의 공직자(1순위 민원담당 공무원, 2순위 담당급 이상, 3순위 6급 이하)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CS Leaders 교육 및 자격증 취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한편 김상호 자치행정과정은 "이번 CS 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행정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는 행정의 변화와 체질 개선이 이뤄지길 바란다. "며 "고객 중심,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위한 인식의 토대를 마련해 공직자들이 스스로 고객감동 행정의 직무역량 강화 및 행정수행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마인드 변화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