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자료실
기출문제다운로드
보도자료
고객센터보도자료
글제목 [SBS CNBC] 고객만족 서비스 수행능력 입증가능한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 인기
작성일 2017-02-13   | 방송일 2017-02-13   | 글번호 46

교육, 의료, 금융 등 고객 응대 필요한 서비스 업계 시장이 커지면서 고객만족 서비스 마케팅의 수행능력을 입증 할 수 있는 객관적 자료로 사용되는 국가공인 자격증 CS Leaders(관리사)가 취업준비생들에게 필수 자격증으로 자리잡고 있다.

서비스업은 고객 만족을 통해 매출을 증가시켜야 하기 때문에 다른 업종보다 채용에 대한 규정 및 절차가 까다롭다. 특히 직원의 고객만족 서비스 수행능력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가 없어 채용 전뿐 아니라 이후에도 직원 교육이 체계적이고 직원 관리 역시 더욱 엄격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미지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은 (사)한국정보평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자격증이다. 2000년 4월에 설립한 (사)한국정보평가협회는 전문성?창의성?리더십을 갖춘 유능한 인재육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국가공인 (등록)민간자격검정 기관이다.

(사)한국정보평가협회는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를 비롯해 국가공인 PC Master(정비사), 등록민간자격 개인정보보호사 등을 주관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채널과 산학연계를 통한 직무 역량 및 취업역량 향상에 앞장서고 있는 기관으로 평가 받고 있다.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의 인기요소는 서비스업계에서 객관적인 자료로 사용될 뿐 아니라 채용, 인사, 근무정석평가, 직무역량입증 등 국가기술(전문) 자격과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점이다.

또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전공 6학점이 인정되며, 현장 실무 중심의 직무 역량 평가를 통한 높은 자격활용도 유지를 자랑한다.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은 고객만족, 서비스 CS기획, 고객응대, 고객감동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실무적 지식 능력을 평가하며 전과목 100점 만점에 평균 60점 이상(과락 40점 이하)이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사)한국정보평가협회이 주관하는 자격증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