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자료실
기출문제다운로드
보도자료
고객센터보도자료
글제목 [국방일보] 해군 제주기지전대 부대원 105명 ‘CS리더스’ 자격증 취득
작성일 2018-03-16   | 방송일 2018-03-16   | 글번호 53

해군제주기지전대에서 근무하는 장병 105명이 고객만족 서비스 및 마케팅 분야 국가공인 민간 자격증인 CS Leaders(관리사, 이하 CS 리더스)를 취득했다.

제주기지전대는 2016년부터 총 5회에 걸쳐 장병 75명(장교와 부사관 59명, 병사 16명)과 군무원 30명 등 105명이 CS 리더스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국정보평가협회 자격시험인 CS 리더스 자격증은 고객 만족 서비스 및 마케팅 분야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특히 공공기관과 기업 등은 직원 채용과 진급 심사에서 CS 리더스 자격증 보유자에게 가산점을 주기도 한다.

600여명 규모인 제주기지전대에서 100여명의 CS 리더스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었든 것은 부대에서 자격증 취득 ‘붐’이 일었기 때문이다.

내부 전산망 게시판을 통해 CS 리더스 자격시험 예상 문제 등 정보를 공유하고 시험 교재 10여권을 독서카페에 비치하는 등 부대 차원의 지원이 있었다는 게 해군의 설명이다.

현역 장병이 군 복무 중 CS 리더스 자격증을 따면 전역 이후 취업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부대 업무 능력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부대 측은 기대하고 있다.

다른 부대 지원 임무를 담당하는 군수지원대대의 조규대 대대장(중령)은 “자격증 취득을 계기로 다른 부대원들에게 더욱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호 기자 < yhkim@dema.mil.kr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