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자료실
기출문제다운로드
보도자료
고객센터보도자료
글제목 [CIOBIZ]한국정보평가협회, 자격검정 체계 구축 위한 소양교육 진행
작성일 2019-02-28   | 방송일 2019-02-28   | 글번호 62

(사)한국정보평가협회가 17일, 공정하고 엄정한 자격검정 체계 구축을 위한 2019 감독위원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사)한국정보평가협회는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와 국가공인 PC Master(정비사), 민간등록 CS Leaders(지도사), 민간등록 개인정보보호사의 자격증을 주관하는 곳으로 공신력 있고 투명한 자격 검정을 통하여 올바른 민간 자격 문화를 사회에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와 민간등록 CS Leaders(지도사) 자격증은 고객만족 일선에서 일하는 CS(고객만족서비스, Customer Satisfaction)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민간 기업체에서 승진 고과나 입사 채용시 자격 취득자를 우대할 만큼 관련 분야에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사)한국정보평가협회는 자격증의 신뢰성을 더욱 높이고자 연 1회 감독위원 소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소양교육은 감독위원의 임무에 책임감 향상과 전문성 부여 등을 통한 자격검정 환경을 구축을 목적으로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감독위원 상호간의 교류와 협회의 일원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감독위원과 협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한국정보평가협회 관계자는 “단순 감독위원의 업무만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면서 “'사람과 기업의 전문성을 높여주는 신뢰할 수 있는 자격 검정 전문기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사)한국정보평가협회가 주관하고 있는 다양한 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관련기사 - http://www.ciobiz.co.kr/news/article.html?id=20190228120002

[CIOBIZ, 김수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