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자료실
기출문제다운로드
보도자료
고객센터보도자료
글제목 [이투데이] (사)한국정보평가협회, 등록민간자격 CS Leaders(지도사) 시험 시행
작성일 2020-01-16   | 방송일 2020-01-16   | 글번호 86

(사)한국정보평가협회는 2020년도 제1회 등록민간자격 CS Leaders(지도사) 자격검정을 오는 2월 8일(토)에 시행한다고 밝혔다.

CS Leaders(지도사)는 CS교육의 환경과 수준을 한 층 높여 서비스 산업 및 CS 교육시장의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시행되는 자격검정으로, 올해 제1회 시험부터는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CS 전문 지도사의 양성을 위해 검정내용과 과목을 새롭게 변경하여 시행하게 된다.

특히, 변경된 내용에서 주목할 점은 검정시행형태를 세분화하여 각 단위별로 정확한 능력을 검증할 수 있도록 한 부분이다.

예를 들어 검정방법을 필기시험과 과제제출로 나누고, 필기시험은 다시 선다형과 서술형을 병행하여 시행한다는 것. 아울러, 강의지도안의 제출을 통해 실무능력의 측정도 함께 이루어진다.

2020년도 1회 시행에 앞서 (사)한국정보평가협회에서는 "앞으로 서비스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해당 민간자격을 취득하여, CS 개인역량 강화와 더불어 고객만족서비스 분야가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고객만족서비스 분야 발전을 함께할 CS Leaders(지도사) 지정전문교육기관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등록민간자격의 원서접수기간은 1월 20일(월)부터 23일(목)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정보평가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투데이 최혜지 기자]
관련기사 - http://www.etoday.co.kr/news/view/18458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