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자료실
기출문제다운로드
공지사항
고객센터공지사항
글제목 [안내] CS Leaders(지도사) 국가직무능력표준 NCS 연계
작성일 2022-07-25 10:45   | 글번호 378
첨부파일 첨부파일1. CS Leaders(지도사) NCS 연계.pdf (88KB)
○ NCS(국가직무능력표준,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란?
-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능력을 국가가 표준화한 것이며, 교육훈련 자격에 NCS를 활용하여 현장중심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체계화한 것입니다.

○ 국가직무능력표준 NCS 필요성
- 기업은 NCS를 활용해서 조직 내 직무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채용, 교육, 인사 배치 승진 등 직무 중심의 인사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 취업준비생은 기업이 어떤 능력을 지닌 사람을 채용하고자 하는지 명확히 알고 이에 맞춰 직무능력을 키울 수 있어 과도한 사교육 및 자격증 취득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 교수자는 NCS를 활용하여 교육과정을 설계하므로 체계적으로 교육훈련과정을 운영할 수 있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 할 수 있습니다.

○ CS Leaders(지도사) 국가직무능력표준 NCS 연계
- 등록 민간자격인 CS Leaders(지도사)는 검정과목을 첨부와 같이 NCS를 기초로 하여서 검정내용을 세분화하였음을 알려드리며, 이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1. CS Leaders(지도사) NCS 연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