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업종을 막론하고 고객만족(CS) 경영이 중시되면서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CS 전문인력도 수요가 증가세다.
`CS리더스 관리사`는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CS기획과 고객응대, 고객감동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실무적 지식능력 평가와 함께 고객불만에 대한 상황분석, 해결책 제시법을 익힌다. 취업이나 이직 때 역량을 입증하기가 좋다. KT와 삼성전자, 오케이캐쉬백서비스, 한국철도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도로공사, 부산은행 등이 채용이나 인사고과 때 가산점을 주거나 우대한다. YBM커리어캠퍼스나 MBC아카데미, MIT교육원 등이 과정을 개설했다.
이한나 기자 (azure@mk.co.kr) [13.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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