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자료실
기출문제다운로드
보도자료
고객센터보도자료
글제목 [경향신문](사)한국정보평가협회, 위덕대학교 항공관광학과와 산학협력 협약식 체결
작성일 2019-07-08   | 방송일 2019-07-08   | 글번호 68

(사)한국정보평가협회와 위덕대학교 항공관광학과는 2019년 6월 21일(금) 오후 14시 위덕대학교 금강관에서 취업 중심의 서비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서비스 교육 및 자격 취득 활성화를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MOU는 양 기관의 인적·물적 교류를 통한 상호 발전과 위덕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재학생의 취업 역량 강화의 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사)한국정보평가협회 김민수 본부장은 “서비스 분야 교육이라는 공통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두 기관이 전략적 연계를 강화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위덕대 항공관광학과 재학생의 취업연계와 우수한 인력 양성에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위덕대학교 항공관광학과 김순희 학과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정보 교류를 통한 우수한 인력 양성과 재학생의 CS Leaders(관리사) 자격 취득을 통하여 취업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되면 좋겠다”라고 말하였다.

2009년 국가공인민간자격으로 선정된 CS Leaders(관리사)는 매년 10,000여명이 응시하는 자격증이다. 고객접점에 위치한 최전방 직원에게 필요한 서비스 이론 및 직무를 평가하는 시험으로 서비스 업종에 진출할 계획이 있다면 한번쯤 눈여겨볼 자격증이다.

한편, 위덕대학교 항공관광학과는 항공분야 전문 서비스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2010년에 설립되었다. 설립 이후로 졸업생들은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에어부산, 제주항공, 티웨이 항공사에 취업하였으며, 금융권으로는 DGB대구은행, 새마을금고에 취업을 하였다. 또한 한국수력원자력, 현대, 포스코, 포항공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제주신라호텔에 취업하는 등 대구 경북지역에서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907080955018&code=96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