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자료실
보도자료
고객센터보도자료
글제목 [경향신문](사)한국정보평가협회, 중원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와 산학협력 MOU 체결 작성일 2019-08-12   | 방송일 2019-08-12   | 글번호 72

(사)한국정보평가협회와 중원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는 2019년 08월 06일 오후 02시 중원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에서 산·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CS 교육과정 개발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1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인적·물적 교류를 통한 상호 발전과 취업 역량을 갖춘 창조적 핵심인재를 양성 할 계획이다.

(사)한국정보평가협회 김민수 본부장은 “이번 MOU를 통하여 상호발전 할 수 있는 틀이 마련된 것 같아 기쁘며,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상설 시험 진행을 통해 재학생의 자격 취득과 개인역량 강화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중원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 이연숙 센터장은 “2015년부터 매년 실시된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상설 검정을 통하여 많은 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이와 관련하여 호응이 좋았던 것으로 기억 하고 있다"면서 "이번 하반기 취업시즌을 맞이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상설 시험 회차를 확대하여 많은 학생들에게 자격 취득 기회가 주어질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2009년 국가공인민간자격으로 선정된 CS Leaders(관리사)는 매년 1만여명이 응시하는 자격증이다. 고객접점에 위치한 최전방 직원에게 필요한 서비스 이론 및 직무를 평가하는 시험으로 서비스 업종에 취업할 대학이면 한번쯤 눈여겨볼 자격증이다.

한편, 중원대학교는 충북 괴산에 위치한 21세기 글로벌 명품 대학으로 ‘전문지식인 양성’, ‘개방형 인재 양성’, ‘봉사하는 인재 육성’의 교육 목표를 두고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조적 인재육성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907080955018&code=96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