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FAQ
자료실
기출문제다운로드
공지사항
고객센터공지사항
글제목 [안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한 제20-2회 정기시험 진행관련
작성일 2020-02-05 18:45   | 글번호 230
첨부파일
최근 발생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확산 예방과 안정적인 자격시험 진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Q.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유행하고 있는데 자격시험은 연기 또는 취소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시행되는 건가요?

A. 현 단계에서 제20-2회 자격시험 일정(시험일 : 2020.03.08)의 연기 또는 취소 계획은 없습니다. 연간 계획에 의해 시행되는 정기시험의 연기 또는 취소는 수많은 응시자의 이해관계가 걸려 있어 혼란이 초래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정부의 대응지침에 따라 감염병 위기단계가 심각(Red) 단계로 상향 조정되거나, 각 응시지역별 특이사항 발생시, 검정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연기 또는 취소 여부를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Q. 감염 우려로 인해 시험 결시 시 응시료 환불이 가능한가요?

A. 단순 호흡기 증상, 불안 심리 등에 의한 접수 취소 및 환불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진환자 및 자가격리대상 이상 감염 우려자로서 격리 조치로 인해 시험 응시가 불가하여 환불 신청(관련 증빙서류 첨부, 제출기한 03월 31일까지)할 경우 응시료의 100%가 환불 처리됩니다.

아울러, 정부에서 발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수칙에 따라 응시자 및 감독위원은 마스크를 착용토록 하고 고사장 내 손세정제 비치 등을 통해 감염예방 조치를 취할 예정이오니 응시자분들께서도 개인위생에 주의하시어 시험에 응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정부의 대응지침에 따라 감염병 위기단계가 심각(Red) 단계로 상향 조정되거나, 각 응시지역별 특이사항(고사장 폐쇄, 감독위원 격리조치 등) 발생시 시험일정은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