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정보평가협회
자격종목
협회자격소개
 
CS Leaders(관리사)
 
PC Master(정비사)
 
개인정보보호사
 
CS 설계사
국가공인 PC Master(정비사)
자격종목국가공인 PC Master(정비사)
국가공인 PC Master(정비사)

PC에 대한 전문지식과 기능을 가지고 PC의 시스템구성 및 설치, 유지보수(고장수리, 시스템 최적화, 업그레이드), 기본적인 네트워크 설치 및 활용에 관한 업무와 사용자의 요구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PC를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응시접수 및 검정일정

회차 차시 응시자 접수기간 시험일 합격자발표
제24-1회 1차 2023년 12월 18일 ~ 2023년 12월 22일 01월 14일 01월 19일
2차 2024년 01월 22일 ~ 2024년 01월 26일 02월 18일 02월 23일
제24-2회 1차 2024년 02월 26일 ~ 2024년 03월 04일 03월 17일 03월 22일
2차 2024년 03월 25일 ~ 2024년 03월 29일 04월 14일 04월 19일
제24-3회 1차 2024년 04월 22일 ~ 2024년 04월 26일 05월 19일 05월 24일
2차 2024년 05월 27일 ~ 2024년 05월 31일 06월 16일 06월 21일
제24-4회 1차 2024년 06월 24일 ~ 2024년 06월 28일 07월 13일 07월 19일
2차 2024년 07월 22일 ~ 2024년 07월 26일 08월 11일 08월 16일
제24-5회 1차 2024년 08월 19일 ~ 2024년 08월 23일 09월 08일 09월 13일
2차 2024년 09월 23일 ~ 2024년 09월 27일 10월 13일 10월 18일
제24-6회 1차 2024년 10월 21일 ~ 2024년 10월 25일 11월 10일 11월 15일
2차 2024년 11월 18일 ~ 2024년 11월 22일 12월 08일 12월 13일
해당년 회차를 등록중입니다.

자격 검정 일정 및 시험 장소는 협회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접수방법

온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 (방문접수 불가)



가상계좌 입금 시에는 반드시 입금자 성명이 응시자 성명과 동일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수정 및 사진 파일 변경

협회 홈페이지 [마이 페이지] - [수험자 기본정보관리] 메뉴에서 개인정보 및 사진 변경 가능

응시료(검정수수료)

자격종목명 응시료
1차 시험 40,000원
2차 시험 50,000원

응시료 입금 기한

접수마감일 17:59:59까지 응시료를 결제해야하며, 그렇지 아니한 경우에는 응시 접수가 자동 취소됩니다.

가상계좌 입금 기한 변경
변경 전 변경 후
접수종료 일 17:59:59 까지 접수 후 48시간 이내

※ 주의 입금 기한이 48시간 이라도 접수 종료일 17:59:59를 넘길 수 없음

예) 접수종료가 10월 30일 17:59:59 일때

항목 접수일시 입금기한 비고
A 접수자 10월 28일 14:20:25 10월 30일 14:20:24 48시간부여
B 접수자 10월 30일 11:40:10 10월 30일 17:59:59 접수종료일까지

접수기간 중 가상계좌(무통장입금)의 경우 입금 기한까지 입금하지 않을 시 응시 접수가 미접수로 변경되며, 시험응시를 원하실 경우 온라인 원서접수기간 내에 재접수하셔야 됩니다

가상계좌 입금 시 수험자의 주거래은행 신용도 및 창구이용입금, 자동화기기 이용 입금 시 각각의 금융기관별로 정해진 입금수수료가 별도로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응시접수 취소 및 환불 안내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검정진행내역] - [응시 취소] 버튼을 클릭하신 후 최종 확인하시면 자동 취소됩니다.

접수 기간 중에는 접수를 취소한 이후에도 당 회차 재접수가 가능합니다.


시험 취소가 불가능 할 경우 협회 본부 (042)525-2920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자격검정 접수취소 및 응시료 환불 적용기간 (환불처리 유효기간 : 시험시행일로부터 5일 전까지)
적용기간 접수기간 중 <접수기간 후> <시험시행 4일전> 시험시행일
4일 3일 2일 1일
환불적용율 100% 환불 50% 환불 환불불가

결제수단 전액 환불 (100%) 반액 환불 (50%)
개인 단체 개인 단체
신용카드 결제취소 (승인/매입취소) - 결제취소 (승인/매입취소) -
계좌이체 접수 시 사용한 계좌로 입금
가상계좌 접수 취소한 응시자의 환불받을 계좌로 입금

접수 취소(환불 신청) 후 환불되기까지 약 2~15일 정도 소요됩니다.

환불 결과는 협회에서 별도로 통보되지 않습니다. 승인 취소 내역 또는 잔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 종료 이후 환불

신청 기간 : 시험일 기준 30일 이내

제출 방법 : E-mail(master@kie.or.kr) 또는 팩스 (042-523-0029) 신청

사유 제출서류 환불요율
수험자의 배우자, 수험자 본인 또는 배우자의 부모, (외)조부모, 형제, 자매, 자녀가 시험일로부터 7일 전까지 사망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사망 입증 서류(사망진단서 등) 50%
본인의 사고 및 질병으로 입원(시험일이 입원 기간에 포함) 입원을 입증하는 서류(입원확인서 또는 진단서 등) 50%
국가가 인정하는 격리가 필요한 전염병 발생 시 국가(공공기관 포함) 및 의료기관으로부터 감염 확정 판정을 받거나, 격리대상자로 판정(격리기간에 시험일이 포함되어야 함) 국가(공공기관 포함) 및 의료기관으로부터 확진·격리대상자임을 증빙하는 서류(문자)

※ 진단서, 격리통지서 등 주민등록등본(동거가족(동거인)이 확진·격리인 경우)
50%
북한의 포격 도발 등 심각한 국가 위기 단계로 휴가, 외출 등이 금지(금지 기간에 시험일이 포함되어야 함)된 군인 및 군무원
- 군 방어준비태세(Defcon) 3단계 이상 발령
- 중대장 이상이 발급한 확인서 50%
예견할 수 없는 기후 상황으로 본인의 거주지에서 시험장까지의 대중교통 수단이 두절 기상청 예보, 경찰서 확인서, 선사운항확인서, 운항정보확인서, 기타 증빙서류 등
주민등록등본(수험자 거주지 증빙)
50%